원가진단사--★☆/질문 Q & A
Q. 손익분기점이 되는 매출액이 실제 매출액과 비슷할 때 매출 향상 방법
원가진단사조현석
2019. 1. 16. 00:53
Q. 손익분기점이 되는 매출액이 실제 매출액과 비슷해 지고 있습니다.
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
A. BEPs > Ts or BEPs = Ts 가 되어지고 있다면 심각한 상황이 되어지고 있는것입니다.
매출 향상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고객을 등급별로 나누어 관리하면서 매출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.
이 방법을 'R.F.M 고객 분석을 통한 등급 관리'라고 합니다.
1등급: 우량 등급
2등급: 우수 등급
3등급: 보통 등급
4등급: 미흡 등급
1등급부터 2등급까지를 충성고객이라 하며 3등급부터 4등급까지를 잠재고객으로서 관리대상 등급으로 보시면 됩니다.
RFM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.
R(Recent: 최근까지)
F(Frequency: 빈번하게)
M(Monetary: 금액적으로)
R & F: 최근까지 자주 제품을 주문한 고객(1등급~4등급)
R & M: 최근까지 고가의 제품을 주문한 고객(1등급~4등급)
F & M: 자주 빈번하게 고가의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고객(1등급~4등급)
이렇게 등급을 나눈 후 잠재 고객들을 관리하면 좀 더 매출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.
○ 원가계산, 진단, 분석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다음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~
친절히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.
한국경영회계연구원
원가진단사 조현석 / ☎ 010-2246-395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