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서작성-★☆/각종서식
업무기술서 (business statement, 業務記述書)
원가진단사조현석
2016. 8. 23. 01:13
업무기술서 (business statement, 業務記述書) | 조회수 : 223 |
요약
업무 + 기술서 업무 분석에 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한 문서.
내용
업무기술서란 특정 직무를 분석하고 그 결과로 얻은 주요사항을 정리, 기록한 문서를 말한다. 업무기술서에는 해당 직무의 성격이나 직무개요, 요구되는 자질, 직무내용, 직무 방법 및 절차 등의 내용을 정리하여 요약한다. 업무기술서는 업무를 세분화하고 구체화하여 근로자의 능력에 따른 업무 범위를 적절히 설정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. 또 조직구성원의 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을 평가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, 인사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초자료가 된다. 업무기술서의 양식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, 활용 목적에 따라 내용과 양식을 달리할 수 있다. • 주요 구성항목
직무개요, 요구되는 자질, 직무내용, 직무 방법 및 절차 | |
관련서식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