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서작성-★☆/각종서식

합병계약서 (merger contract, 合倂契約書)

원가진단사조현석 2017. 9. 8. 00:45
합병계약서 (merger contract, 合倂契約書) 조회수 : 268
요약
합병 + 계약서
합병 계약에 관한 내용을 명시한 문서.

 

내용
합병 계약서란 합병 거래를 진행할 때 합병의 방법 및 절차 등을 상호 협의하고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.
합병 계약서에 정해진 형식이나 표준화된 양식은 없으며, 계약당사자 간의 협상과 합의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.

합병계약서는 갑과 을이 진행하는 합병거래의 형태, 합병 신주의 종류와 수를 명시하고 합병 승인절차를 간략히 기술해야 한다.
또 합병 기일이 되는 세부적인 날짜를 기재하고, 작성 직후부터 합병계약의 효력이 발생한다는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.
합병 계약서를 작성한 후에는 기명날인하고 각각 1통씩 보관하도록 한다.
• 주요 목차
1. 합병방법
2. 발행할 주식의 총수
3. 증가할 자본금과 준비금 총액
4. 합병 시 발행신주 및 교부비율
5. 합병승인 총회기일
6. 합병기일
7. 재산의 인수
8. 계약의 변경
9. 계약의 효력발생
• 합병계약서 종류
인수 합병계약서, 투자 합병계약서, 흡수 합병계약서, 분할 합병계약서, 기업 합병계약서
관련서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