퇴직증명서 (leaving certificate, 退職證明書) | 조회수 : 486 |
요약
퇴직 + 증명서
근로자의 퇴직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.
내용
퇴직증명서는 경력증명서와 유사한 서식으로, 신청자 본인이 재직했던 회사에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근무하였고 발급일 현재 퇴직하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이다. 하단의 비고란에는 신청인의 재직 시 업무성과 및 실적이나 퇴직사유 등을 기재할 수 있다. 퇴직증명서는 근로자가 이직 또는 재취업을 할 때 전 직장에서의 임금이나 지위 등을 증명하는 자료로 활용되므로, 근로자가 이를 신청할 경우 해당 회사는 이를 교부하는 것을 의무로 한다. 또 퇴직증명서에는 근로자가 요구한 사항만이 기입되어야 하며, 근로자의 취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작성되는 것을 금지하는 조항이 근로기준법에 명시되어 있다. • 주요 구성항목
인적사항, 소속, 재직기간, 직위, 용도, 비고 | |
관련서식
|
'문서작성-★☆ > 각종서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노임단가표 (unit price sheet for labor-cost, 勞賃單價表) (0) | 2015.02.23 |
---|---|
프로모션계약서 (promotion contract, 프로모션契約書) (0) | 2015.02.02 |
콘텐츠계약서 (content agreement, 콘텐츠契約書) (0) | 2015.01.19 |
추심포기서 (collection waiver, 推尋抛棄書) (0) | 2015.01.13 |
저작권동의서 (copyright agreement, 著作權同議書) (0) | 2015.01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