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서작성-★☆/각종서식

업무규정 (business provision, 業務規程)

원가진단사조현석 2017. 3. 13. 18:58
업무규정 (business provision, 業務規程) 조회수 : 205
요약
업무 + 규정
특정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세부 규정을 명시한 문서.

 

내용
업무규정이란 개발 업무 등을 수행하는 데 따른 규정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문서를 말한다.
제조업체에서는 생산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제품의 개발 업무 절차 등에 관한 세부 규정을 문서화하여 업무의 신속성 및 신뢰성 등을 도모한다.

업무규정 작성 시에는 적용 범위와 목적을 비롯하여 책임과 권한, 업무 절차 등을 해당 근무자가 알기 쉽도록 구체적으로 기재해야 한다.
업무규정은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흐름도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.
• 주요 구성항목
적용 범위, 목적, 용어의 정의, 책임과 권한, 업무 절차, 부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