합병계약서 (merger contract, 合倂契約書) | 조회수 : 268 |
요약
합병 + 계약서 합병 계약에 관한 내용을 명시한 문서.
내용
합병 계약서란 합병 거래를 진행할 때 합병의 방법 및 절차 등을 상호 협의하고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. 합병 계약서에 정해진 형식이나 표준화된 양식은 없으며, 계약당사자 간의 협상과 합의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. 합병계약서는 갑과 을이 진행하는 합병거래의 형태, 합병 신주의 종류와 수를 명시하고 합병 승인절차를 간략히 기술해야 한다. 또 합병 기일이 되는 세부적인 날짜를 기재하고, 작성 직후부터 합병계약의 효력이 발생한다는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. 합병 계약서를 작성한 후에는 기명날인하고 각각 1통씩 보관하도록 한다. • 주요 목차
1. 합병방법
2. 발행할 주식의 총수 3. 증가할 자본금과 준비금 총액 4. 합병 시 발행신주 및 교부비율 5. 합병승인 총회기일 6. 합병기일 7. 재산의 인수 8. 계약의 변경 9. 계약의 효력발생 • 합병계약서 종류
인수 합병계약서, 투자 합병계약서, 흡수 합병계약서, 분할 합병계약서, 기업 합병계약서 | |
관련서식
|
'문서작성-★☆ > 각종서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납품제안서 (delivery proposal, 納品提案書) (0) | 2017.09.08 |
---|---|
거래원장 (trading the original, 去來元帳) (0) | 2017.09.08 |
등기부등본(登記簿藤本) (0) | 2017.09.08 |
특근보고서 (overtime report, 特勤報告書) (0) | 2017.08.07 |
캠프기획안 (camp plan, 캠프企劃案) (0) | 2017.08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