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사협약서 (labor-management agreement, 勞使協約書) | 조회수 : 178 |
요약
노사 + 협약서 노동조합과 회사 간 체결한 협약 내용을 명시한 문서.
내용
노사협약서란 노동조합과 회사 간 체결한 협약의 내용을 상세히 명시한 문서를 말한다. 노사간 협약을 체결하는 목적은 회사의 발전과 노동자의 복리증진에 기여하는 데 있다. 노사협약서에는 교섭단체, 조합활동의 보장, 전임 및 전임자의 의무 등을 상세히 명시해야 한다. 또 조합비의 일괄공개, 단체교섭, 간사선임, 유효기간 등의 조항을 정확하게 기재하도록 한다. 협약서를 작성한 후에는 당사자 서명 날인하여 노사가 각각 1부씩 보관한다. • 주요 구성항목
교섭단체, 조합활동의 보장, 전임 및 전임자의 의무, 조합비의 일괄공개, 단체교섭, 간사선임, 유효기간 | |
'문서작성-★☆ > 각종서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리모델링견적서 (remodeling quotation, 리모델링見積書) (0) | 2017.02.15 |
---|---|
단가표 (price table, 單價表) (0) | 2017.02.06 |
경력증명서 (career certificate, 經歷證明書) (0) | 2017.01.25 |
해지공문 (notice of termination, 解止公文) (0) | 2017.01.17 |
라이센싱계약서 (licensee agreement, 라이센싱契約書) (0) | 2016.11.07 |